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아임닭x챗GPT 위트있는 광고영상 그리고 집행광고매체

by 와르디아 2023. 6. 24.

아임닭 챗GPT 광고콘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마케팅업계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건, 브랜드 아임닭의 광고소재입니다.

왜 이슈가 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기억에 남는 광고를 만들어내는 방법

 

인터넷이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면서 광고로 인한 피로감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수 많은 광고 속에서 조금이라도 더 기억에 남는 광고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 광고업계 사람들은 고민, 또 고민을 합니다.

 

스토리텔링에 힘을 주거나,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게 만들거나, 감정을 자극하거나, 앰버서더 모델을 활용하거나, 프로모션 이벤트를 언급하는 방식 등이죠.

 

 

 

 

아임닭의 영상광고

아임닭은 2023년 핫 이슈로 떠오르는 '챗GPT' 키워드를 가지고 위트있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아임닭 광고영상

아임닭 광고 영상을 보면 아임닭은 챗GPT에게 "아임닭 광고 콘티 재밌게 짜줘" , 마케팅 타겟은 자취생, 아이엄마, 직장인이야" 라고 요청하는 화면부터 시작이 되죠.

 

화면 속의 프롬프트 자막과 함께 등장인물이 등장하며 챗GPT의 답변에 따라 행동하고 대사를 말합니다.

 

"요리에 닭가슴살은 필수야"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등 챗GPT가 만들어낸 아임닭의 대사를 언급하기도 하고, 챗GPT의 오류로 엉뚱한 답변이나 로딩이 지연되는 부분까지도 위트있게 풀어내 재미있는 광고를 만들어 고객의 기억에 오래 기억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EIbkQdhSjE

 

어떠신가요?

영상을 보고나면 피식 웃음이 나시지 않나요?

비싼 모델료 값을 내지 않고도, 비싼 3D효과를 주지 않아도, 비싼 스튜디오를 준비하지 않았어도 위트있는 영상을 만들어냈습니다.

 

 

 

영상광고 제작으로 끝이 아니다

위트있는 광고를 제작하고 끝이 아닙니다.

광고는 캠페인으로 동시에 여러 매체를 통해 집행되어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으며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아임웹은 자사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상광고를 노출하고, TV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또 유튜브 채널 '네고왕' 과 함께 협업하면서 할인 이벤트도 진행을 하고, 

네이버 광고 (파워링크, 네이버쇼핑, 블로그체험단), 구글GDN 등

디지털DA와 SA, 네트워크광고, 콘텐츠,인플루언서,유튜브협업, CRM 등 여러 매체의 광고를 동시에 집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 중의 멘트를 기입하면 에어팟과 1만원권 쿠폰을 주는 이벤트 프로모션까지 진행하고 있죠.

 

 

아임닭, 평판은 어떨까?

광고비를 유추하긴 어렵지만 꽤 많은 월 예산을 쏟아붇고 있는 듯한 아임닭.

온라인 속 제품에 대한 평판은 어떨까요?

 

아임닭은 사람들의 호불호와 취향을 맞추기 위해 질리지않는 20가지 맛의 26가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질리지않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하다' 라는 점이 아임닭이 내세우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평판 자체도 나쁘지 않네요!

 

 

 

아임닭의 경쟁사는?

아임닭의 경쟁사로는 랭킹닭컴, 허닭, 하림, 바르닭, 수지스, 잇메이트, 미트리, 굽네, 맛있닭, 위하닭 등이 있으며

모두 닭가슴살 제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곳입니다.

 

 

 

-

 

 

오늘은 아임닭의 위트있는 광고영상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광고를 만들고, 기억에 남는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