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문화생활

영화 더웨일 해설과 리뷰, 분장 : 더웨일이 소름돋는 이유

by 와르디아 2023. 9. 1.

영화 더웨일 소개, 리뷰, 해석

최근 넷플릭스에서 자주 추천되는 작품 '더웨일'을 봤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줄거리를 읽고도 흥미진진했고, 영화를 보는 내내 몰입되었으며, 영화를 보고 나서도 울림이 크다고 느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더웨일'이라는 작품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영화 '더웨일'은 개봉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영화 더웨일은 개봉 전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영화를 만든 감독이 바로 '블랙스완'을 만든 대런 아로노프스키인데요.

 

대런 아로노프스키는 1969년생 미국인으로 레퀴엠, 블랙스완, 재키, 마더! 등 많은 영화를 제작한 감독입니다.

하버드에 입학하여 문화 인류학을 전공하며 영화를 공부했다고 한 만큼, 영화에서도 문화적이고 인류적인 내용들이 많이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대런 아로노프스키

 

참고로 대런 아로노프스키는 2016년 제니퍼 로렌스와 영화 마더! 를 찍으면서 연인관계로 발전한 적 있습니다. 
약 22살의 나이 차임에도 존경심있는 사랑을 하다가 1년 후 헤어졌다고 하지요.

 

제니퍼로렌스 연인이었던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

 

 

 

'더웨일'은 어떤 영화인가?

영화 더웨일은 2022년에 만들어진 영화로 '더웨일'이라는 연극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영화 제목이 왜 '더웨일'이냐 싶겠지만, 영어권에서는 뚱뚱한 사람을 고래 (Whale)이라고 표현하는 등 속어로 사용되고, 영화 내에서 모비딕 소설의 구절이 나오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영화 더웨일 소개, 리뷰, 해석

 

주인공 찰리는 고도 비만인 온라인 대학 강사입니다.

결혼하고 딸 아이를 낳고 키우다 제자였던 동성애자 애인이 죽은 후 폭식증에 걸려 죽음이 가까워진 캐릭터입니다.

200kg가 넘는 몸으로 일상생활을 겨우 이어가면서 몸도 마음도 나락으로 빠지는 모습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찰리는 자신의 죽음을 예감하고 딸아이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전하려고 하는데, 딸아이는 아버지가 본인을 버리고 동성애자 애인을 선택한 것에 대한 미움을 표현하지요.

전체적으로 우울하고 묵직한 내용의 영화입니다.

주인공과 주변인의 감정을 정말 잘 표현하여 몰입도가 높은 영화입니다.

 

 

 

영화 '더웨일'의 평가

 

관객 점수 91% (로튼 토마토)를 기록한 영화 더웨일은 일부 평론가에게 연출, 배우들의 연기력에 대해 극찬을 받았습니다.
인간의 존엄성과 용서에 대한 깊은 내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말이죠.

 

더웨일은 제70회 베네치아 영화제 황금 사자상 경쟁 후보작이었으며, 제 95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분장상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4개 부문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영화 더웨일 수상

 

반응형

영화 주인공과 분장

영화 주인공 찰리 역할을 하기 위해 특수 분장을 했던 브랜든 프레이저.

브렌든 프레이저의 얼굴과 몸에 맞춰 제작된 실리콘 소재의 슈트를 입는데 총 4시간이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브렌든 프레이저는 이 과정이 배우로서 가장 힘든 육체적 여정이었다고 하네요.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케이티 브라이언트와 존 로시터는 2023 분장 조합상에서 특수 분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실제 영화 주인공에게 몰입되는 이유

더 웨일의 영화 주인공인 브렌든 프레이저.

그는 이번에 제 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여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인생의 굴곡이 있던 브렌든 프레이저라서 그런지, 저 또한 마음이 뭉클하더군요.

영화 미이라 브랜든 프레이저의 대표작

199년 스티븐 소머즈 감독의 액션 호러 대작 미라에서 주연을 맡으며 잘생긴 미남 배우로 알려졌던 브렌든 프레이저.

2010년 중반,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혼으로 위자료 폭탄을 맡고 우울증에 걸렸고 영화계 게이 간부에 의한 동성 성추행에 대해 고백하는 등 아주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브렌든 프레이저

잘 나가던 할리우드 스타가 작품을 못한 이유에 대해 할리우드 고위급 인사의 동성 성추행으로 인한 PTSD가 심했다고 밝혔던 브렌든 프레이저
미라 영화를 찍으면서 부상도 심했고 이혼으로 인한 위자료 거액의 위자료지급과 자폐증이 있는 아들을 치료하는 것까지... 쉽지 않은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그런 그이기에 이번 더웨일의 남우주연상에 대해 더 큰 기립박수를 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훌륭한 영화였고, 주인공인 브렌든 프레이저가 행복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