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팝업스토어 마케팅이 인기있는 이유

by 와르디아 2023. 7. 7.

성수 팝업스토어

 

야놀자 홀리데이마켓, 샵사이다 팝업, 예스24, GS25x넷플릭스 콜라보 팝업 등

2023년 7월 무더운 날씨에도 팝업스토어 마케팅이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팝업스토어는 무엇이고, 많은 기업들이 팝업스토어를 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팝업스토어란?

 

팝업스토어는 일정 기간 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임시로 개설되는 공간입니다. 

제품 및 서비스를 전시하거나 홍보하고 혹은 판매하기도 하죠.

많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짧게는 원데이(1day) 길게는 몇 달씩 진행되기도 하고.

원 브랜드 혹은 콜라보, 브랜드 협업으로 같은 공간 내에서 단독 혹은 여러 브랜드 홍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팝업스토어, 왜 이렇게 인기일까?

 

요즘 팝업스토어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기회

팝업스토어는 브랜드의 홍보와 마케팅에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코로나가 끝나고 가벼운 야외활동을 즐기고 새로운 체험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온라인 상에서도 이런 체험들이 공유가 되면서 팝업스토어를 즐기는 분위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지요. 

또, 오프라인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짧은 기간 동안 브랜드를 노출시킴으로써 시장에 대한 인지도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기회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소비자들은 상품을 실제로 보고 만질 수 있으며, 직접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판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담스러운 오프라인 매장 오픈과는 별개로 단발성있는 이벤트 판매로 이어질 수 있죠

 


3. 한정판 상품 및 혜택 제공

팝업스토어에서는 한정판 상품이나 패키지,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한정판 상품에 대한 희소성과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소셜 미디어와의 연계

팝업스토어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나 체험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쉽게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경험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기록하여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며, 

브랜드의 홍보와 마케팅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이벤트, 주의해야할 점은?

요즘 핫하고 인기있는 팝업스토어 이벤트. 

단점도 있기 마련이지요.

팝업스토어는 일시적인 이벤트로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단기적인 전략으로 가져가야 할 부분이지요.

또한, 공간의 임대비용, 운영비용 등이 발생합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단기적인 전략으로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느냐?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올릴 가치가 있느냐를 잘 판단해야하죠.



-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홍보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단기간에 진행되는 이벤트로서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많은 기업들이 팝업스토어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확실한 마케팅 전략과 기획으로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를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