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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메타 CPM이 오르는 이유, CPM 낮추는 방법

by 와르디아 2023. 7. 27.

퍼포먼스 마케팅 CPM

디지털 마케팅 중에서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할 때에는 광고 성과를 분석하며 더 좋은 효율을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 중에서도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중에서도 메타 광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의 성과에 초점을 맞춘 디지털 마케팅입니다.
기존 광고 전략과 달리 명확한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ㅂ투자한 비용 대비 얼마나 효과적이었는지, 얼만큼의 결과를 달성했는지를 평가하는 마케팅 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시켜서 판매량을 늘리고, 매출액을 늘리는 것,

고객의 연락처나 정보를 수집하여 마케팅활동에 도움이 되는 액션이 나오는 것,

광고를 클릭하거나 시청하는 비율을 늘리는 것,

앱을 다운로드 시키는 것 등이 퍼포먼스 마케팅의 목표라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주 매체

퍼포먼스 마케팅의 주된 매체들을 소개합니다.

 

1) 구글 & 네이버

검색엔진에서도 퍼포먼스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SA검색광고 혹은 DA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해 효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SNS에서도 광고 소재를 노출하여 효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세팅방법이 존재합니다.

 

3) 네트워크 리타겟팅

구글GDN, 모비온, 크리테오 등을 통해서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한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효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CPM이란 무엇일까?

CPM이란, 광고가 1000회 노출 될 때의 비용을 의미합니다.

메타 광고를 예를 들면 인지도 캠페인 같은 높은 노출 수가 예상되는 매체의 과금방식이기도 합니다.

다르게 말씀드리면, CPM은 광고 1000회를 노출 시키고 매체가 받는 비용입니다.

CPM 계산법 = (총 광고비/노출 수) x 1000

 

따라서 CPM 값이 낮을 수록 광고 효율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CPM이 오르는 이유는?

CPM이 오르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경쟁사의 광고가 세팅되었거나, 매체에 광고주가 늘었거나, 광고를 보는 사람이 줄었거나 등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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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을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더 매력적인 광고 소재와 문구로 교체하여 광고가 눈에 띌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광고주가 급증하는 이슈가 있는 시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등)

또한 광고의 빈도 수를 자주 체크하여 너무 높아지지 않는지 확인하고, 높아지는 증가 추세가 이어진다면 광고 소재를 교체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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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메타 광고의 CPM 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 작성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