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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쿠팡 와우멤버십 혜택, 그리고 쿠팡의 고객 유치 마케팅

by 와르디아 2023. 6. 6.

쿠팡 로고

쿠팡 Coupang !

 

2010년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김범석 대표가 창업한 쿠팡의 첫 이미지는 지금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온라인 쇼핑몰이 대거 창업되었는데, 그 때 당시 비슷한 경쟁사는 위메프, 티몬, 11번가가 있었죠.

◎ 쿠팡 : 2010년 창업. 당시에는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취급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이미지였으나 물류창고 설립과 배송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과 투자로 업무 효율이 상승. 2022년 사상최대인 26조원대 연 매출 기록.

(참고 : 위메프 : 2010년 창업 / 티몬 : 2010년 창업 / 11번가 : 2008년 창업)

 

 

쿠팡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4분기 매출은 7조 2404억원.

2022년 4분기 영업이익은 1133억원.

2022년 연매출은 26조 5917억원. (당기순손실은 1189억원)

2022년 말, 쿠팡 제품을 분기에 한번이라도 산 고객은 1811만 5천명.

쿠팡 와우 회원 수는 1100만명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쿠팡의 와우 멤버십, 도대체 뭘까요?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죠?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고객이 와우 WOW! 할 수 있는 새로운 순간을 선사하겠다"는 의미에서 와우 멤버십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자, 와우 멤버십 서비스! 한마디로 뭘까요?

와우멤버십 서비스 = 와우 회원 서비스 = 월 4,900원 내고 쿠팡 와우 혜택 가져가는 서비스

 

 

1. 로켓배송 상품 1개만 사도 배송비 무료

 

쿠팡은 잘 아시다시피,  폭 넓은 카테고리의 제품/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인데요.

 

(쿠팡의 취급 카테고리 : 패션/의류, 뷰티, 출산/유아동, 식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홈인테리어, 가전디지털, 스포츠/레저, 자동차용품, 도서/음반/DVD, 완구/취미, 문구/오피스, 반려동물용품, 헬스/건강식품, 여행/티겟)

https://www.coupang.com/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시면, 수 많은 제품들 중에 오늘 주문해서 내일 받아볼 수 있는 혹은 오늘 주문해서 밤에 받아볼 수 있는 로켓배송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개만 사도 말이죠!

 

 

 

2. 로켓직구 무료배송

해외에서 배송되는 로켓직구 배송도 배송비 무료로 만나볼 수 있고요

 

 

3.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장보기 가능

로켓프레시로 식재료도 급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프레시



4. 와우회원할인가 혜택

또 와우회원만 만나볼 수 있는 혜택 할인도 만나볼 수 있고요

 

와우회원할인 쿠팡

 

 

 

5. 골드박스 할인혜택 

오전 7시에 단 하루만 할인하는 골드박스 세일도 와우 회원이라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쿠팡 골드박스 이벤트 혜택

 

 

 

6.  여행상품할인

와우회원이라면 여행상품도 캐시백 등의 할인이 있고요!

쿠팡 여행상품 할인

 

 

7. 로켓배송 무료 반품

와우 회원이라면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 30일 이내 무료 반품 해줍니다.

 

 

8.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 가능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쿠팡플레이

 

 

이렇게나 혜택이 많은데 월 4,900원이라니.... 소비자 입장에선 솔깃할만 하죠?

쿠팡 와우 회원 1100만명도 납득이 됩니다.

 

 

 

자, 아무리 그래도 쿠팡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와우회원을 가입했다가도 해지하고 싶어지기 마련이지요.

쿠팡 와우회원을 해지하는 방법은 쿠팡 어플 - 하단에 사람모양 픽토그램 클릭 - 와우멤버십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와우멤버십 해지 방법

 

 

이때, 쿠팡은 고객에게 이런 것을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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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와우 멤버십 고객 유치 유지를 위한 디테일한 마케팅 기법

 

당신은 이만큼의 혜택을 보았으며, 앞으로도 이만큼의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

그걸 아주 디테일하게 안내하고 있죠.

스크롤을 한참이나 내려야 겨우 좌측하단에 조그맣게 '해지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마케팅을 하는 사람으로서는 아주 박수를 쳐주고 싶은 디테일한 부분입니다.
내용이 많고 글이 많긴 해도, 이미 내 편이 된 고객을 놓칠 순 없지요ㅎㅎ